'신촌 솔로대첩' 포스터. 사진=새마을미팅프로젝트 제공
'신촌 솔로대첩' 포스터. 사진=새마을미팅프로젝트 제공
신촌 솔로대첩

크리스마스를 앞둔 20일, 서울 신촌에서 솔로대첩이 펼쳐질 예정이다.

새마을미팅프로젝트는 일본의 거리미팅 '마치콘(街コン)'을 모티브로 '맛집탐방과 미팅'이라는 콘셉트의 '새미프 신촌 산타마을' 행사를 오는 20일 토요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000여명의 정예 솔로남녀 '동원'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행사 당일 제휴된 신촌 맛집을 자유롭게 돌며 음식을 맛보고 미팅을 하는 방식이다.

새마을미팅프로젝트는 지난해 4월 '한국판 마치콘'이라는 이름으로 이 행사를 처음 개최했다. 지금까지 성남, 안양, 서울 신촌, 대학로, 압구정 등 11곳에서 열렸으며 누적 참가자수는 5000명이 넘는다.

솔로대첩은 지난 2012년 여의도 공원 일대에서 열린 바 있지만 성비 불균형과 추운 날씨, 안전 문제 등으로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사라졌다.

하지만 새미프의 신촌 솔로대첩은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일정액의 참가비를 내고 신청 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남녀 성비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 될 뿐더러 음식점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덕에 사고의 위험 또한 없다.

신촌 솔로대첩 참가는 동성 2인 1조로 신청할 수 있다. 제휴음식점 입장 시 남녀 4명이 2대2로 배치되기 때문. 또한 점포마다 45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있어 다양한 맛집을 방문하고 여러명의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신촌 솔로대첩 행사를 기획한 새미프 손승우 대표는 "단순히 미팅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가 아닌 대규모 집객을 통해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셜축제"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촌 솔로대첩을 접한 누리꾼들은 "제대로된 기획이네", "신촌 솔로대첩 대규모 소개팅이네", "신촌 솔로대첩 추억되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