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59㎡A 내부 모습
전용 59㎡A 내부 모습
[김포=최성남 기자]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는 전용 59㎡의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A, B, C, D 4개 타입으로만 설계되며 대부분 가구는 4베이 판상형이다.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면 59㎡A, B 의 내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전용 59㎡A는 가장 많은 874가구가 공급되며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돼 있다. 자녀방 2곳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대면적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주방과 거실의 맞통풍이 가능해 환기에 유리할 전망이다. 소형이지만 안방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다. 주방에도 팬트리 공간이 확보된다.

전용 59㎡B는 타워형으로 3.5베이 형태다. 주방과 거실이 연계된 공간으로 현관에 2면으로 설계된 수납장이 마련된다. 현관에서 바로 보이는 자녀방은 창호가 2면으로 나있어 조망권이 좋은 편이다.

전용 59㎡D는 모델하우스에서 확인할 수는 없지만 소형 평면으로는 이례적으로 알파룸 공간이 마련돼 있다. 안방에는 드레스룸이나 서재 등으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 공간의 확보가 가능하다. 주방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공간이 따로 마련된다.

전용 59㎡C타입은 거실과 주방을 통합한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발코니 확장시에 아일랜드 주방가구가 제공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발코니 면적도 넓은 편이라 실거주 공간이 넉넉하다.

가구 내부에는 푸르지오의 친환경 주거상품 '그린 프리미엄'이 고스란히 적용돼 관리비 절감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각 가구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대기전력차단장치, 센서식 싱크절수기, 풍량조절형 다분기 챔버, 친환경 DNA필터,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LED(발광다이오드)조명 등이 들어간다.

공용부에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시스템, 친환경 물재생 시스템, 하이브리드 보안등, 초절수 양변기, 절수형 센서수전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전용 59㎡의 소형으로만 구성되는 단지이지만 4베이를 적용한 설계로 실거주 공간이 넓다"면서 "실거주 뿐만 아니라 임대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 수요에 대한 문의도 많은 편"이라고 말했다.

아파트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3의 1번지에 마련됐다. 1577-8942
[한강신도시 3차 푸르지오④평면] 전용 59㎡ 단일 면적 구성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