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분당과 인접한 ‘e편한세상 오포3차’ 11월 분양
[최성남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도 광주에서도 분당과 가장 가까운 광주시 오포읍에 ‘e편한세상 오포3차’를 11월중 분양할 예정이다.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15-1번지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오포3차는 지하 2층, 지상 15층, 7개동, 전용면적 59~80㎡로 336가구로 구성된다.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59㎡A 72가구, 59㎡B 14가구, 79㎡ 47가구, 80㎡ 14가구 등 14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경기도 광주에서 보기 드문 전체 중소형 주택형으로만 구성됐으며 분당과 인접한 오포읍 신현리, 능평리 일대에서 전용 60㎡ 이하 공급은 처음이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되고 있다.
더불어 이전에 공급된 e편한세상 오포1차, 2차와 함께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라 기대감도 높다는 설명이다.

e편한세상 오포3차가 들어서는 광주시 오포읍은 분당과 바로 맞닿아 있는 지역이다. 때문에 사실상 분당 생활권이며 분당 아파트의 입주년도가 20년이 넘어가고, 판교 아파트 매매값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광주 오포지역은 분당과 판교의 대체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오포 3차 사업지는 분당에서 불과 300m정도 떨어져있지만 집값은 분당 전셋값 수준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공원과 생활 편의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으로 불곡산과 율동자연공원이 가까우며 분당 서울대학교병원, 동국대 분당한방병원, AK플라자, 롯데백화점, 이마트 등 생활 편의시설도 인근이다.

교통여건도 좋은 편이다. 분당(서현역), 판교IC에서 차량으로 15분, 율동공원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판교, 분당로 이동이 수월하며 신분당선과, 분당~수서간 도로를 통해 강남 접근성도 좋다는 평가다. 판교까지 바로 이어지는 57번 국도는 단지 바로 앞을 지나간다. 제2경부고속도로, 제2영동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 개선도 진행 중이다.

교육 환경도 좋다. 숲 유치원으로 유명한 불곡산 삼성숲유치원이 사업지 인근에 있고, 신현초 및 오포중학교(2016년)가 신설될 예정이다. 특히, 분당권 고등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광주 내에서도 학군이 좋은 지역으로 꼽힌다.

아파트 단지는 낮은 용적률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예상되고 전체적으로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 같은 아파트로 꾸며진다.

집안 내부는 대림산업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적용된다. 단열과 보온이 강화된 단열설계 기술이 적용됐으며 대림산업만의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도 설치된다. 단지 곳곳에는 200만 화소의 CCTV가 설치되며 주차 공간은 10㎝ 더 넓은 광폭으로 확보돼 있다.

층간소음 방지를 위해 기준보다 10㎜ 더 두꺼운 30㎜의 바닥차음재를 사용하고, 가족들이 많이 모이는 거실이나 주방공간은 바닥차음재를 60㎜까지 두껍게 설치해 층간소음 방지와 난방 에너지 절약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e편한세상 오포3차’는 모델하우스 개관에 앞서 현장전망대를 운영 중이다. 현장전망대는 입지 및 주변개발 상황, 실제 분당과의 거리, 입주 후 누릴 수 있는 조망권의 간접 체험 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지참하면 모의청약체험까지 할 수 있다.

현장전망대는 실제 아파트가 들어서는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15-1번지에 운영 중이며, 사전예약자의 경우 우선상담이 가능하다.

판교 테크노밸리 수요자들을 위해 판교역 인근에도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분당구 삼평동 653번지 푸르지오 시티 1층에 마련된 홍보관에서는 ‘e편한세상 오포3차’의 청약 및 분양상담을 받을 수 있고 마찬가지로 사전예약자는 우선상담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 198-15번지로 경안중학교 인근이다. 입주는 2016년 10월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 www.daelim-apt.co.kr에서 살펴볼 수 있다.
(031) 762-0770
대림산업, 분당과 인접한 ‘e편한세상 오포3차’ 11월 분양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