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MBC 방송화면 캡쳐/ 무한도전 박명수
사진= MBC 방송화면 캡쳐/ 무한도전 박명수
무한도전 박명수

방송인 박명수가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무한도전' 스피드레이서 당시 박명수가 사고를 낸 차주는 지난 30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무한도전 스피드레이서 뒷 이야기, 박명수를 증오하며'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차주는 자신의 블로그에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에 당시 "박명수가 인제 스피디움을 달리던 중 큰 사고가 났는데, 이때 사고가 났던 차가 내 차였다. 고속 좌코너에서 자세를 잃어 펜스를 정측면으로 박았다. 사실 사고 난 즉시 통보받지 못했다. 주최 측에 따지니, 저 모르게 수리를 한 이후에 돌려주려고 했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도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지만, 그래도 이 상황 이후에는 주최측에서 제 상황을 많이 봐주려고 노력을 해줘서 참았다. 완벽하게 수리하는 데 두 달이라는 시간이 걸렸다"며 "어쨌건 운행은 됐기 때문에 수리가 완벽하게되지 않은 상태에서 무한도전 멤버들과의 모의 레이스를 참여했다. 첫 모의 레이스를 진행했을 때 사과를 할 것이라 생각했다. 그러나 이날 박명수 씨 태도는 이해하기 힘들었다. 날 보려 하지도 않았고, 카메라가 꺼진 이후에도 직접 사과하러 오지 않았다"고 폭로했다.

또한 차주는 "사실 박명수씨 입장에서는 '촬영 소품' 을 사용하다가 망가진 것처럼 느꼈을지 모른다. 말 한 마디라면, 천 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다. 주위 등살에 떠밀려서 '미... 미안합니다' 라고 말한 게 전부였다. 사고가 난 이후에도 주최측 차라는 생각을 했었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영암 KIC에서 촬영을 했던 그 날에는 개인차로 사고를 냈음을 알았을 것이다. 이젠 TV에서 보는 것조차 부담스럽고 짜증이 난다"고 불쾌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차주는 "차량 수리는 다 됐지만, 차 상태가 썩 정상적이지 않아 올해 시즌 등수가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며 "이렇게까지 결과가 안 좋으니 한 사람에 대한 분노와 증오는 더 커질 수밖에 없다. 요즘도 이 분 생각하면 혈압이 오르는 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MBC 관계자는 31일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아직 '무한도전' 제작진의 입장이 나오지 않았다. 현재 내부 논의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후 입장이 나온다면 어떤 형태로든 전달될 것이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무한도전 박명수, 그렇게 안봤는데", "무한도전 박명수, 항상 박명수가 문제야", "무한도전 박명수, 차주 엄청 열받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