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쿡 커밍아웃, 美 경제지 기고문에 동성애자 사실 밝혀…내용은?
애플 CEO 팀쿡이 동성애자인 사실을 밝혔다.

10월30일(현지시각) 팀 쿡은 미국 경제주간지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의 기고문에서 자신이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고백했다.

기고문에서 팀 쿡은 “내 성적 성향을 부인한 적은 없지만, 이를 공개적으로 인정한 적도 없다”며 “내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이는 신이 내게 준 선물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팀 쿡은 “지난 수년간 내 성적 지향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했고, 애플의 동료들도 이에 대해서 이미 알고 있다”며 “내가 게이라는 것 때문에 그들이 나를 대하는 방식이 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애플의 CEO가 동성애자라는 사실을 알리면 자신이 누구인지 고민하는 사람이나 혼자라고 느끼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커밍아웃 배경을 설명했다.

그동안 팀 쿡이 동성애자라는 의혹이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올해 6월 팀 쿡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이 프라이드 퍼레이드’에 모습을 드러냈다. 또 그는 자신의 고향인 앨리바마 주에서 동성 결혼이 허용되지 않는 것에 대해 비판하기도 했다.

애플 CEO 팀 쿡 커핑아웃 소식에 네티즌들은 “애플 CEO 팀 쿡, 용기 있는 모습 멋지다” “애플 CEO 팀 쿡, 동성애자가 뭐 어때서” “애플 CEO 팀 쿡, 항상 응원하겠다” “애플 CEO 팀 쿡, 대단한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BN 뉴스 방송 캡처)

w스타뉴스 라이프이슈팀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하루 우유 세 잔 이상 마실 경우, 사망위험 높아…골절은?
▶ 군입대 친구 배웅 추돌사고, 20대 남녀 5명 사망 ‘CCTV보니…’
▶ 멍때리기 대회 우승자, 9살 초등학생 “선생님이 수업시간에도…”
▶ 세월호 실종자 추가 수습, 196일 만에 물 밖으로…‘성별 구분도 안가’
▶ 가장 오래된 한국인 얼굴, 부여시대 금동 가면…눈코입 귀걸이까지 ‘완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