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좋다’ 전태풍, 인종차별 경험 “흑인 아빠 창피했었다”
[이슈팀] ‘사람이 좋다’ 전태풍의 인종차별 사연이 공개돼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10월25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프로농구 구단 부산 KT 소속 전태풍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전태풍 어머니는 “아버지가 (전태풍을) 어디를 데리고 나가면 사람들이 ‘너는 누구냐?’고 했다. 혼혈이니까”라고 말문을 열었다.

전태풍 어머니는 “‘한국 아이인데 어떻게 외국인처럼 생겼냐’고 물으면 전태풍은 ‘나는 50대50 한국인이야’라고 대답했다”며 “태풍이가 상처를 많이 받았다. 인종차별은 이런 것이구나”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에 전태풍은 “보기엔 한국 사람들과 똑같이 생겼다”며 “7, 8살부터 학교에 가면 ‘아 나는 한국 사람이 아니다. 그럼 나는 한국인인가? 아빠 때문에 이렇게 창피한 거야’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흑인이랑 피부색이) 똑같은데 이것 때문에 조금 마음이 아팠다”고 덧붙였다.

‘사람이 좋다’ 전태풍 소식에 네티즌들은 “‘사람이 좋다’ 전태풍, 인종차별은 어딜가나 있구나” “‘사람이 좋다’ 전태풍, 상처 많이 받았겠다” “‘사람이 좋다’ 전태풍, 혼혈인 차별하지 말아야 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BC ‘사람이 좋다’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신해철 상태, “의식불명 동공 반사 반응無…장기간 관찰 필요”
▶ [TV는 리뷰를 싣고] ‘미생’ 임시완의 가슴 뭉클한 성장
▶ 이혜원, “딸 안리원, 나랑 같은 절차 겪게 해 너무 미안하다”…왜?
▶ [인터뷰] ‘연애의 발견’ 문정혁, 우리는 모두 강태하였다
▶ 올리비아 핫세 딸, 해도 너무한 유전자 ‘이번 생은 흥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