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②입지] 탁월한 직주근접성…삼성SDI 사업장 도보권
[천안=최성남 기자]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이 입주한 천안 제3산업단지와 직선거리로 1~2km에 불과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단지로 부각될 전망이다.

더불어 천안 불당신도시에서 최근 분양된 아파트들의 프리미엄이 2000만원 이상 형성된 점에 미루어 볼 때 천안 성성지구에 처음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로써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선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성성지구는 인근의 부성지구와 부성2지구(타당성 조사 완료)를 합쳐 총 2만여가구 이상이 사는 신도시로 조성될 전망이다.

성성지구만 놓고 보면 총 8200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1~4지구로 나눠서 조성되며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3지구에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이번 분양에 이어 내년 상반기에 성성 3지구에 2차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단지(1730가구)를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1, 2차 단지를 합쳐 총 2725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이 되는 것이다.

성성지구 앞으로 지나는 삼성대로를 이용하면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등의 사업장이 입주한 천안 제3산업단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직선거리로 1~2km에 불과해 도보로도 이동이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만큼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단지를 찾는 실수요자에 안성맞춤으로 보인다.

주거 환경도 쾌적할 전망이다. 단지 북측으로 맞닿아 있는 업성저수지 주변으로 호수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라 입주민은 조망권 뿐만 아니라 조깅과 산책 등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단지를 중심으로 서측으로 상업지구가 예정돼 있는데 성성지구의 상업시설 구역은 유해시설이 들어오지 못하게 조성될 예정이라 자녀 교육에 심혈을 기울이는 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동측으로 맞닿은 부지에 초교가 신설될 예정이며,삼성대로 건너편의 두정동에 자리한 초·중·고교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새롭게 조성되는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지만 기존 생활 편의시설과 멀지 않기 때문에 생활 환경도 좋다는 평가다.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등이 인근이며 두정동 상업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성성지구에 조성되는 상업시설 구역도 단지와 바로 접해 있어 향후 지구 내 생활 인프라를 이용하기도 편리할 전망이다.

지구 앞 삼성대로와 번영로를 이용해 KTX 천안아산역까지 차량으로 20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고 지하철 1호선 두정역도 2km 내외로 멀지 않다. 천안IC를 이용해 경부고속도로를 타기도 편리하다.

모델하우스는 천안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17년 7월이다. (분양문의 1800-1730)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