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침대의 프리미엄 프레임 ‘모노스’
에이스 침대의 프리미엄 프레임 ‘모노스’
에이스침대,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수면의 質이 달라져요
‘자 봤으면 알 텐데….’ 국내 침대업계 1위인 에이스침대가 이달 초부터 시작한 새 광고의 카피다. 품질에는 자신 있다는 에이스침대의 자신감이 묻어난다. 배우 고현정 씨와 이정재 씨가 모델로 나와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침대는 에이스다’라며 제품 차별화를 강조한다.

에이스침대의 광고 카피는 단순한 마케팅 그 이상이다. 1993년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라는 문구로 인구에 회자되기 시작했다. 에이스침대라는 브랜드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며 단숨에 침대의 대명사로 떠올랐다. 오죽하면 혼수를 마련할 때 ‘침대는 과학 아니냐’며 아직도 농담을 하는 사람이 많다. 에이스침대가 ‘상징’과도 같은 이 광고 카피를 20여년 만에 ‘리모델링’한 것은 보다 경쟁이 치열해진 시장을 수성하고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다.

장점 모아놓은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에이스침대, "침대는 가구가 아니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수면의 質이 달라져요
에이스침대는 기존 스프링 매트리스의 장점만 모아 놓은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를 새로 내놨다. 침대 매트리스는 안에 스프링이 연결된 형태와 독립된 형태 두 가지가 있다. 스프링 연결형 제품은 위에서 압력이 가해지면 받쳐주는 힘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서로 ‘간섭’을 하기 때문에 두 명 이상이 한 침대에서 잘 경우 한 사람이 움직이면 다른 사람에도 영향을 준다. 독립형 매트리스는 스프링이 개별적으로 있어 ‘간섭 현상’은 적지만 위에서 가해지는 하중이 강하면 받쳐주는 힘이 약하다.

에이스침대는 스프링 모양을 ‘Z’자 형태로 구부려 이런 문제점을 해결했다. ‘하이브리드 Z 스프링’이란 이름이 붙은 이 제품은 한 개의 스프링 위쪽과 아래쪽에 각각 독립형과 연결형 두 개의 역할을 한다. 위쪽 ‘피트 존’은 피부 압력을 분산시키고 미세한 탄력을 줘 몸과 매트리스가 부드럽게 맞춰주는 독립 스프링 기능을 한다. 스프링 하단 부분인 ‘서포트 존’은 2차로 몸무게를 분산해 스프링 탄력을 유지하면서 몸을 단단하게 받쳐주는 연결형 스프링 역할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사용해도 꺼지지 않고 탄력을 유지해 준다. 또 스프링 간 마찰로 인한 소음을 잡아줘 기존 매트리스보다 조용하다. 매트리스 상단과 하단에서 두 차례 하중을 분산하기 때문에 서 있을 때의 S 라인이 누워서도 그대로 유지된다. 회사 관계자는 “독립형 스프링이나 메모리폼은 탄력이 약하기 때문에 몸 전체 중에서 무게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가는 엉덩이 부분을 제대로 받춰주지 못한다”며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엉덩이 부분이 꺼지면서 S 라인이 변형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설명했다.

하이브리드 매트리스에 적용된 ‘Z 스프링’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특허를 취득했다. 가격은 가장 많이 팔리는 ‘라지퀸’(LQ) 기준 118만~180만원이다.

네 가지 대표 프레임

에이스침대는 매트리스뿐 아니라 침대 프레임에도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다. ‘모노스’는 도시적 느낌의 세련미와 편안함을 제품에 녹인 에이스침대의 프리미엄 프레임이다. 머리쪽은 풍성함을 강조해 고급스럽게 처리했고 하단 프레임에는 무늬목을 적용해 깔끔한 느낌이 들게 했다. SBS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에 협찬하기도 했던 제품이다.

‘피에노V’는 기존 ‘피에노’ 시리즈 디자인을 개선한 것으로, 천연가죽 질감을 그대로 살렸다. 우아한 곡선미, 풍성한 볼륨감 등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요즘 트렌드를 반영해 그레이화이트, 샌드베이지, 카키브라운 등 색상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스탈렛 3’는 머리 위쪽을 우아한 곡선에 흰색으로 처리해 로맨틱한 침실 공간을 연출해 준다. 다이아 모양의 장식을 넣었고 단추 형태로 마감해 완성도를 높였다. 내추럴 애쉬와 위시진 두 가지 색깔이 있다. 나무는 무늬목을 썼다.‘BMA-1106-T’는 아이보리와 오크 두 가지 색을 조합해 편안한 느낌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사선으로 전면부를 처리했으며 뒤에 수납공간을 배치해 편리함을 고려했다.

혼수로 사면 백화점 상품권 등 증정 행사

에이스침대는 혼수 시즌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하고 있다. 결혼 예정인 예비 신랑·신부가 에이스침대 홈페이지(www.acebed.com)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뒤 청첩장이나 결혼식 계약서 등 결혼 증빙 서류를 첨부해 ‘에이스 웨딩 멤버스’ 승인을 받으면 올해 말까지 이들을 대상으로 매월 60명을 추첨해 공연 티켓(40명), 영화 티켓(20명)을 준다. 침대 세트나 고급형 매트리스 단품을 구매하면 백화점 상품권, 자녀 침대 구매시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항균 및 항곰팡이제 등을 5년간 무상 제공한다.

모든 제품을 구매한 고객과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이자 할부와 각종 사은품 등의 혜택을 주는 ‘해피해피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세사베개 속통을 증정하며,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디퓨저를 선물로 준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