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헌 공식입장 / 채널A '박정훈의 뉴스 TOP10' 방송 캡처본
이병헌 공식입장 / 채널A '박정훈의 뉴스 TOP10' 방송 캡처본
이병헌 공식입장

배우 이병헌이 20대 여성들로부터 음담패설이 담긴 동영상을 공개하겠다며 50억원의 공갈 협박을 받은 사건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병헌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측은 지난 1일 "지난달 28일 이병헌은 본인의 개인자료를 공개하겠다며 수십억을 요구하는 협박을 당하였고, 연예인들이 말도 안 되는 요구나 협박에 시달리는 것은 늘상 있는 일이지만 이것은 아니라 생각하여 바로 소속사에 해당 사실을 전달하고 즉각 신고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병헌은 28일 바로 소속사 측에 협박 사실을 알리고 소속사는 그 즉시 경찰에 신고, 9월 1일 새벽 이들은 검거됐다. 현재 사건에 대해 수사 중이다"라며 "이들은 아는 동생의 지인으로 알게 된 여성들로, 협박 사실도 인정했다. 또한 이들을 압수수색한 경찰 조사 결과 별다른 특별한 자료는 없던 것으로 밝혀졌다"고 말했다.

이에 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공갈미수 혐의로 걸그룹 글램 멤버 다희(21)와 이 모(25)씨를 긴급체포 및 압수수색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두 여성은 지난달 이병헌의 집에서 함께 술을 마시며 나눈 음담패설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후 인터넷에 유포하겠다며 50억원을 요구했다.

경찰은 앞서 이에 대해 '가벼운 수준의 음담패설'이라고 설명한 바 있으며, 성적 접촉이나 지나친 성희롱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이병헌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라 종결된 뒤에 구체적인 부분을 논의할 계획이자만 선처에 대한 계획은 없다"고 전했다.

이병헌의 공식입장에 누리꾼들은 "이병헌 공식입장, 가벼운 음담패설?" "이병헌 공식입장, 이민정은 어쩌나" "이병헌 공식입장, 걸그룹 멤버였다니" "이병헌 공식입장, 충격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