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②입지]풍부한 인프라에 골프장 조망 '프리미엄'
[수원=김하나 기자]‘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는 기존에 분양했던 1~3차에 비해 입지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종 편의시설과 인프라를 좀더 가깝게 누릴 수 있는데다 조망 프리미엄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4차는 우선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단지 서측에 자리잡고 있어 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말 개통한 분당선 연장선인 매탄권선역도 쉽에 이용할 수 있다. 분당선을 통하면 서울 강남, 분당으로 이동이 편하다. 경수로, 덕영대로 등과도 접해 있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단지 북측 맞은 편에 있는 수원버스터미널, NC백화점(NC터미널점), 이마트(수원점) 등의 대형유통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1~3차 단지보다 가까운 위치여서 걸어다닐 수 있다. 영통 방면으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개관될 예정이다. 입주 시기에는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시설로는 아이파크시티 내에 곡정초등학교가 이미 개교한 상태다. 곡선초, 수원남초, 권선중, 화흥고, 권선고 등도 가까이 있다.

무엇보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의 장점은 중소형 단지임에도 조망권을 갖췄다는 점이다. 조망권 아파트의 대부분이 중대형 중심으로 단지배치가 설계되기 마련이지만 이 단지는 조망권이 골고루 갖춰져 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②입지]풍부한 인프라에 골프장 조망 '프리미엄'
단지는 소형을 조망이 수월하도록 단지 외곽에 배치했다. 단지 동측으로 9홀 규모의 수원 공군 골프장이 있다. 실내에서 남동향으로 골프장 조망이 가능하다.

서측으로는 생태하천으로 복원된 길이 2.6㎞의 장다리천과 우시장천이 흐르고 있다. 생태하천 뿐만 아니라 다목적운동시설, 야외음악당, 체험학습장 등을 포함한 약 7만㎡ 규모의 근린공원과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4차는 아이파크시티의 마지막 분양 물량인데다 입지여건고 가장 우수하다"며 "소형중심의 조망권까지 확보하고 있는 등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모든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어 인기가 예상되는 단지"라고 설명했다.

수원 아이파크 시티 4차의 모델하우스는 수원 시외버스터미널(이마트 수원점) 맞은편 수원 아이파크 시티 사업부지 내에 있다. 입주 예정은 오는 2016년 8월이다. (031)232-1700

수원=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