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KBS 제공
사진 = KBS 제공
뉴스 앵커도 생방송 도중 동참…릴레이 샤워 행진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기 위한 뜻에서 출발한 얼음물 뒤집어쓰기 캠페인 'ALS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분야를 막론하고 이어지고 있다.

현빈과 김희선, 최지우 같은 톱스타들도 물벼락을 맞는 데 주저하지 않는 가운데 생방송으로 뉴스를 진행하는 앵커들까지 얼음물 샤워에 동참했다.

현빈은 22일 소속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시원하게 물 한 바가지를 둘러쓰는 영상을 공개했다.

현빈은 얼음물을 뒤집어쓰거나 루게릭병 관련 기부금을 낸 후 그 다음 대상자 3명을 지목해야 하는 캠페인 '규정'상 최근 결혼한 탕웨이·김태용 감독 부부와 배우 장동건을 다음 타자로 호명했다.

아리따운 여배우들도 물세례를 피하지 않았다.

KBS 2TV '참좋은 시절'에 함께 출연했던 옥택연으로부터 배턴을 넘겨받은 김희선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고현정이 쏟아붓는 얼음물을 맞는 영상을 공개했다.

고현정은 김희선과 천정명으로부터 동시에 다음 주자로 지목됐다.

SBS 드라마 '유혹'에 출연 중인 최지우도 스스로 의연하게 물을 뒤집어썼다.

MBC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 촬영에 여념이 없는 배우 장혁·장나라도 기꺼이 얼음물을 맞았고 박신혜와 김유정, 클라라, 이서진, 안재현 등도 얼음물 샤워에 동참했다.

최근 관객수 1천500만을 돌파한 역대 최고 흥행작 '명량'의 김한민 감독도 관객들을 만나는 행사 직후 서경덕 교수와 함께 물세례를 받았다.

앞서 주연배우 최민식과 류승룡도 이미 차가운 얼음물을 맞았다.

이날 오전 방송된 KBS 2TV '아침뉴스타임' 진행자인 양영은·최동석 앵커와 SBS '모닝와이드' 진행자인 신동욱 기자와 최기환·유경미 아나운서도 방송 말미에 얼음물 샤워를 했다.

방송인 김병만도 커다란 파란 물통을 들어올려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사진을 인터넷에 공개했다.

김병만은 성악가 조수미를 다음 타자로 지목했다.

유재석의 지목을 받은 '무한도전' 멤버인 박명수와 정준하도 '아이스버킷 챌린지' 모습을 공개했다.

배우 이정현은 노란 리본을 단 채 얼음물을 맞으며 루게릭병 환자들과 세월호 유가족들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정현의 지목을 받은 이들은 배우 전도연, 그룹 투애니원 산다라박, 박찬욱 감독이다.

그룹 '소녀시대' 효연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얼음물 샤워에 도전한 모습을 공개하면서 소속사인 SM 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회장과 배우 천정명, 그룹 샤이니 종현을 다음 타자로 지목했다.

사정이 여의치 않은 일부는 얼음물 샤워 대신 관련기관에 기부하는 것으로 참여했다.

해외촬영 중인 정우성은 얼음물 샤워 대신 루게릭으로 투병 중인 농구 선수 출신 박승일이 공동 대표인 승일희망재단에 기부하는 것으로 대신했다고 밝혔다.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 비영리기관인 ALS 재단이 루게릭병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환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진행하는 자선 모금 운동이다.

ALS는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근위축성측삭경화증의 의학 용어 약자다.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air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