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DB
/한경DB
'탁재훈 아내 이효림'

탁재훈이 결혼 생활 13년 만에 파경 위기를 맞았다는 소식이 알려진 가운데 탁재훈과 아내 이효림의 집안이 새삼 화제다.

30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탁재훈은 지난 6월 아내 이효림을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했으며 탁재훈과 아내 이효림은 성격 차이로 결국 이혼을 선택했다.

한 측근은 "탁재훈이 아내와 아이들을 미국에 보내고 2년여간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면서 가족들 간에 거리감이 생기게 된 것 같다"며 "특히 지난해 탁재훈이 불법도박혐의로 재판을 받고 방송 활동을 모두 접으면서 두 사람 사이에 감정의 골이 깊어진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또한 탁재훈과 아내 이효림은 아이들의 양육권 등을 둘러싸고 양측의 의견이 엇갈려 이혼 소송을 택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탁재훈은 지난 2001년 7세 연하인 이효림 씨와 결혼해 현재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아내 이효림은 강남에서 요리 스튜디오를 경영하고 있는 미모의 재원이다.

특히 172cm의 훤칠한 키를 자랑하는 탁재훈 아내 이효림은 '재벌 딸'로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효림은 국내 굴지의 식품 회사를 이끌어 온 진보식품 이승준 회장의 막내딸이다.

지난 1972년 한미식품으로 김치제조업계에 뛰어든 진보식품은 1999년 지금의 회사명으로 상호를 변경했으며 김치업계의 1세대 주자로 잘알려져 있다.

한편, 탁재훈의 아버지 배조웅 씨는 서울경기인천지역 레미콘 협회 회장사인 국민레미콘의 오너겸 CEO다.

탁재훈과 아내 이효림 이혼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탁재훈 이혼, 안타깝다", "탁재훈 이혼, 요즘 잘 지내나 궁금했는데", "탁재훈 이혼, 힘내세요", "탁재훈 아내 이효림, 회장 막내딸이었네", "탁재훈 아내 이효림, 집안이 어마어마하구나", "탁재훈 이혼, 잘 해결되면 좋겠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