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4년 동안 남성으로 살아오며 결혼까지 한 남자가 알고보니 여성인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온바오닷컴은 저장성 인터넷매체 저장온라인 보도를 인용, 44세 천 모 씨는 최근 소변에 혈흔을 보이고 전신 무기력증에 복통 증상까지 보여 병원을 찾았다가 혈흔이 소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생리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됐다.

천 씨를 진료한 융캉시 비뇨기과 의사는 "짧은 머리에 옷 입은 걸로만 봐서는 누가 봐도 여성이 아닌 남성이었다"며 "그런데 골반강에 CT검사를 한 결과, 자궁과 난소가 발견됐으며 종양도 보였다"고 밝혔다.

천 씨의 종양제거가 급한 상황이라 수술을 먼저 한 후, 추가적으로 천 씨의 염색체 검사를 실시한 결과 천 씨는 여자인 XX로 밝혀졌다.

병원 관계자는 "천 씨는 일반 남자와는 다르게 수염이 안 나고 목젖이 없었으며 외부 생식기도 일반 남자와는 달랐다"며 "천 의사에게 일반 부부와 다름없이 부부관계를 가져왔다고 주장했지만 우리는 이같은 주장에 의문을 가진다"고 밝혔다.

신문은 "이같은 사례는 매우 드물며 중국에서는 지금까지 100건 가량 보고됐다"고 전했다. 병원 측은 “조기 발견시 치료가 가능하지만 천 씨는 44세에 이르러서야 발견돼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쳤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