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전문점 창업, 창업자금이 부족하다면 '땡큐맘치킨'을 주목하라
장기화된 취업난으로 인한 청년창업 증가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겹치면서 창업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정부에서는 늘어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청년 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1인 기업 창업 등 다양한 창업지원을 제공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예비창업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창업자금 지원은 미비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하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늘고 있다. 특히, 외식전문기업 ㈜이루에프씨에서 운영하는 웰빙 오븐치킨전문점 ‘땡큐맘치킨’은 최근 브랜드 성장성과 탄탄한 본사 시스템을 바탕으로 신한은행과 업무를 제휴, 예비창업자를 위한 저금리 대출상품인 ‘프랜차이즈론’을 체결하며 창업자금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땡큐맘치킨은 올해까지 개인 신용도에 따른 최대 2,000만원 무이자창업대출과 3,000만원 상당의 특별한 창업지원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달 중 오픈을 앞두고 있는 땡큐맘치킨 군산산북점 임보라 점주는 기존에 운영하던 세탁 체인을 접고 커피전문점 창업을 준비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평소 자주 방문하던 인터넷 커뮤니티 ‘군산 엄마들이 떴다’(이하 ‘군엄떳’)에서 자녀가 다니는 어린이 집에 보낼 간식으로 땡큐맘치킨을 추천 받았다.

임 점주는 “’군엄떳’ 엄마들이 강추하는 웰빙치킨이 과연 어떤 브랜드인지 궁금해 홈페이지를 찾았다”며 “땡큐맘치킨 홈페이지에서 카페형 인테리어를 보고 같은 카페라면 커피만 판매하는 것 보다 치킨, 피자, 샐러드 등 경쟁력 있는 메뉴가 추가된 치킨카페 쪽이 훨씬 매력적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기존 세탁소의 점포 보증금이 묶여있는 상태라 여유자금이 넉넉하지 않았던 임 점주는 땡큐맘치킨 본사를 통해 총 8,000만원의 창업자금 중 약 5,300만원을 지원 받았다. 임 점주는 “땡큐맘치킨의 무이자창업대출 지원 덕분에 비싼 이자의 은행대출 없이 수월하게 매장을 오픈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땡큐맘치킨은 치킨창업 성수기를 맞아 창업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를 위해 개인신용도에 따라 1,000~2,000만원 무이자창업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 연내 오픈 매장에 한해 총 3,000만원 상당의 특별한 창업지원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한다.

창업지원 이벤트는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30년 전통 독일 엘로마 오븐기(1,000만원 상당) 지원 ▲그랜드 오픈 시, 전속모델(개그맨 정태호, 박성광, 김대성, 송병철) 팬사인회 겸 ‘1일알바’ 이벤트 ▲땡큐맘치킨 시식용으로 특수 제작된 ‘꿈과 희망 드림카’ 지원 및 본사 시식행사 진행팀 파견 ▲상권분석 전문가로 구성된 본사 창업지원본부의 무료 점포 개발 ▲원활한 오픈 진행을 도와주는 본사 오픈바이저 파견 등이다.

땡큐맘치킨의 창업자금 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땡큐맘치킨 홈페이지 또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