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에 맞는 약] 코오롱웰케어, 물에 잘 녹는 '수용성 프로폴리스' 출시
코오롱웰케어(대표이사 김경용)가 물에 잘 녹고 흡수율을 극대화한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

코오롱웰케어에서 운영하는 전국 더블유스토어 체인약국에서 판매한다. 이번 제품은 수용화 특허 기술을 보유한 비엔케어의 국내산 프로폴리스 99.99%를 함유하고 있다.

합성유화제 대신 천연 올리고당을 이용해 프로폴리스를 수용성으로 만들었다. 이렇게 하면 소화와 체내 흡수가 좋아진다는 것이 코오롱웰케어 측의 설명이다. 김경용 코오롱웰케어 대표는 “수용성 프로폴리스는 국내 최초로 천연 올리고당(β-Cyclodextrin)을 이용해 지용성인 프로폴리스를 수용성으로 만든 것”이라면서 “물에 잘 녹아 일반인도 쉽게 섭취할 수 있고 소화 흡수가 우수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인의 체질에 맞도록 100% 국내산 프로폴리스를 이용한 것도 특징이다. 사계절의 변화가 뚜렷한 한국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기능을 하는 천연물질인 플라보노이드류가 풍부해 항염 효과가 수입산보다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꿀벌이 만든 물질인 프로폴리스는 식물에서 뽑아낸 항산화 물질과 꿀벌의 타액효소를 혼합한 항균 물질로, 프로폴리스에는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유기산 등이 함유돼 있다. 꾸준히 섭취하면 유해산소의 공격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건강한 신체 리듬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제품은 스포이드를 이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김 대표는 “프로폴리스를 소비자들이 더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웰케어 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출시한 데 이어 조만간 스프레이 프로폴리스 제품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용성 프로폴리스의 가격은 30mL 한 병에 3만5000원이다.

전국 150여개 더블유스토어 또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쇼핑몰인 건강나무(mtree.kr)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