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교육 확대 위한 산학 협정식 열려
지난 5월 16일 3D프린터교육 전문 (주)트루바인 (True Vine) | 3D 프린팅 이노베이션은 3D프린팅의 활성화와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사)3D프린팅산업협회와 협정을 맺었다.

이날 협정식은 (주)트루바인 (True Vine) 공정미 대표를 비롯해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경지역 박찬득 본부장,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최경현 원장, 3D프린팅산업협회 국연호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정의 주요 내용은 3D프린팅 특성화 분야의 창조적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더 나아가 인재들이 취업 및 3D프린터창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것이다. 특히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기 위해 3D프린팅 교과과정을 공동으로 연구할 전망이다.

이처럼 3D프린팅 인재 양성에 역점을 둔 이번 협정은 3D프린터자격증 과정에 대한 내용도 언급되었다. (주)트루바인 (True Vine) 과 한양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3D프린팅 전문 교(강)사 자격증과정을 독점적으로 운영,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데 긴밀한 협력을 맺었다. 특히 한양대학교는 3D프린팅 전문 교(강)사 자격증 과정을 올 가을학기 9월에 개설한다.

이날 협정식에 참석한 트루바인 공정미 대표는 "최근 3D프린터가 전 산업 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등장하면서 관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체계적으로 구성된 3D프린터교육을 토대로 전문인재와 3D프린터강사를 양성해 산업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주)트루바인 (True Vine) | 3D 프린팅 이노베이션 센터는 3D프린팅 산업의 동향 및 3D프린팅을 실제 산업분야에 접목한 다양한 3D프린팅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과정은 ▲3D프린팅 마스터과정 ▲3D프린팅 전문 교(강)사 양성 과정 ▲3D프린터 조립전문가 과정 ▲3D프린팅 창업준비 과정 등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3D프린팅 마스터과정과 3D프린터 조립전문가 과정을 등록하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주)트루바인(True Vine) | 3D 프린팅 이노베이션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