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퍼팅 연습 시작…여름께 복귀할 듯
최근 허리 수술을 받은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39·미국·사진)가 가벼운 칩샷과 퍼트 연습을 시작했다.

우즈의 에이전트인 마크 스타인버그는 24일 미국 스포츠 전문채널 ESPN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히며 “매일 조금씩 훈련량을 늘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우즈는 이번 시즌 들어 허리 통증에 시달리다 결국 지난달 31일 수술을 받았다. 그 바람에 우즈는 이달 초 열린 마스터스에 처음으로 불참할 수밖에 없었다.

스타인버그는 ESPN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의사와 트레이너들이 우즈의 재활과 훈련 과정에 만족하고 있다”며 “필드에 돌아올 수 있는 시기를 예상하기는 쉽지 않지만 이번 여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정확한 복귀 시점은 조금 더 시간이 지나야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우즈는 올해 들어 네 차례 대회에 출전했지만 우승 소식은 전하지 못했다. 지난달 2일 미국 PGA투어 혼다클래식에서는 4라운드 도중 허리 통증 때문에 기권했으나 바로 그 다음주 열린 월드골프챔피언십(WGC) 캐딜락 챔피언십에 출전, 공동 25위를 기록한 것을 마지막으로 공식 대회에서 모습을 감췄다.

스타인버그는 “수술을 받기 전에는 우즈가 매우 불편해했지만 지금은 통증이 거의 사라졌다”며 “앞으로 10주 정도만 선수를 하고 말 것이 아니기 때문에 10~15년을 내다보고 재활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은구 기자 toh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