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래에셋스마트롱숏펀드가 지난 12일 설정된 이후 출시 4영업일만에 1085억원을 설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스마트롱숏50펀드는 993억원, 스마트롱숏30펀드는 92억원의 자금이 모였다.

펀드 설정 이전 사전 모집이 시작된 10일 이후 매 영업일마다 200억원에 가까운 자금이 모집되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래에셋운용은 펀드 설정일 이후 어제까지 코스피 지수는 1932에서 1927로 소폭 하락했지만 펀드수익률은 0.1% 상승으로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어 초기임에도 안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롱숏펀드는 대표적인 중위험·중수익 상품으로, 시장대비 양호한 수익이 예상되는 종목은 롱 포트폴리오(주식 매수)를 구축하고, 시장대비 부진한 수익이 예상되는 종목으로 숏 포트폴리오(주식 매도)를 구성, 시장의 변동성에 대응하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이처럼 변동성에 대한 노출이 낮아 투자시점에 구애 받지 않고 가입할 수 있으며 ELS, 채권형펀드, 예금 등에 비해 절세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서유석 미래에셋자산운용 리테일마케팅부문 사장은 "최근 시장의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투자자들이 스마트롱숏펀드에 관심을 가져주신 것에 대해 대단히 감사 드린다"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안정적인 수익률로 보답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