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석, 전두환家 비밀 폭로 "전재용 이혼 상담 변호사였다"
변호사 겸 방송인 강용석이 전두환 전 대통령의 아들 전재용과 탤런트 박상아의 결혼 비화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26일 방송된 TV조선 '강적들'에서는 '전두환 가(家)의 비밀'을 주제로 이야기 하던 중 강용석이 과거 전재용 씨의 이혼 상담을 했던 사실이 밝혀졌다.

이날 강용석은 전두환 전 대통령의 차남 전재용 씨의 결혼과 관련된 이야기를 술술 풀어냈다. 박은지와 김신영이 상세한 히스토리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자 김성경이 "(두 사람의 관계를) 제일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운을 뗐다. 이에 강용석은 "과정을 잘 알고 있다"며 "담당 변호사였다"고 고백했다.

특히 강용석은 "2003년인가 전재용이 나를 만나서 탤런트 박상아랑 좋아서 결혼하고 싶은데 아내가 이혼을 안해준다고 상담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전재용과 박상아의 관계가 밝혀진 계기에 대해 "2003년 전재용이 비자금 문제 때문에 검찰 조사를 받았는데, 당시 비자금을 추적하다 박상아와 박상아 어머니에게 흘러들어간 정황이 포착되면서 공식적으로 불거졌다"고 설명했다.

강용석의 폭탄 발언에 다른 출연자들은 '괜찮겠냐?'며 걱정을 했지만 강용석은 "세월이 10년이 지났고, 수임료를 받지 않아 내 마음대로 얘기할 수 있다"고 당당하게 말했다. 뿐만 아니라 "전재용이 고소를 하더라도 그동안 고소만 했던 내가 고소를 당하기도 한다면 화제가 될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