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관광 대표기업 ‘영라이프인서울’ 사업 확장


염양선 영라이프인서울 대표
염양선 영라이프인서울 대표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해 430만명에 이어 올해 5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또 한국의 문화와 미용성형을 체험하고자 하는 체험관광이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의료관광을 선도하고 있는 대표기업 중 한 곳이 바로 ‘영라이프인서울’(대표 염양선)이다. 지난해 미용성형 포털사이트(http://www.meizaiseoul.com)를 오픈한 영라이프인서울은 현재 러시아어, 몽골어를 포함한 총 12개국어로 확대 개편해 세계 각지의 의료관광객을 맞고 있다.

영라이프인서울은 의료관광객들에게 비자 발급부터 공항 픽업과 호텔 안내, 병원 선정까지를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수술 후 빠른 회복관리를 위해 통역과 의식주를 24시간 챙겨주는 맞춤형 돌보미서비스를 제공, 의료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영라이프인서울은 해외 현지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해외 신규고객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의료성형관광으로 유명한 강남의 리젠성형외과 등 5대 병원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매출액의 일부를 해외선교 및 어린이 자선사업 등에 활용, 의료관광의 기본 정신인 봉사의 마음 역시 잊지 않고 있다. 영라이프인서울을 이끌고 있는 염양선 대표는 반도체와 LCD 산업을 이끄는 국내 대기업에서 20여년간 해외마케팅에 몸 담았다. 영어, 일어, 중국어에 능통한 장점과 세계시장을 내다보는 분석력을 바탕으로 의료관광산업의 새로운 창조경제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염 대표는 “미용성형을 목적으로 국내를 방문한 의료관광객일지라도 호텔, 문화관광, 쇼핑 등에 쓰는 비용이 병원에서 쓰는 소비금액보다 훨씬 크다”며 “국내 의료관광이 한층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분야에 대한 통합적인 고찰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염 대표는 또 “최상의 의료진과 문화를 바탕으로 한 의료관광사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자부심”이라며 “‘한국에 오면 예뻐질 수 있다’는 믿음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