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시후가 성폭행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인물은 바로 연예인 지망생으로 알려진 고소인 A양이다.

지난 2월18일 A양이 박시후를 고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SNS와 온라인을 통해 20대 초반 미모의 연예인 지망생이라는 정보 외에 사진을 비롯한 실명, 학교가 거론되며 그녀의 과거 행적과 2년 전 '협박' 전력까지 구체적으로 공개됐다.

최근 진행된 거짓말 탐지기 조사에서 A양은 이를 의식한 듯 베이지색 목도리로 얼굴을 모두 가리고 검은색 모자를 푹 눌러쓴 채 기자들의 질문에 묵묵부답으로 국과수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A양의 신상정보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급속히 퍼져 논란이 되자 경찰 관계자는 "사실과 다른부분이 있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점점 A양의 정체에 대해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22일 enews24는 그녀의 최측근을 만나 단독인터뷰를 나눴다.

보도에 따르면 A양이 함께 일했다는 지인은 "작년 8월부터 2개월 간 하이 점오(유흥업소)에서 함께 일했다"며 "이후 다른 곳으로 옮겼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유흥업소에서 일했다는 증거로 보건증을 언급하며 "이 곳에서 일을하기 위해서는 인근 보건소에서 반드시 건강진단 결과서를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또 지인은 A양에 대해 남자를 이용하거나 할 정도로 야무지진 않다고 기억했다.

한편, A양는 지난 2월15일 서울 모처에서 박시후와 술을 마신 뒤 성폭행을 당했다며 고소장을 접수했다.

이에 박시후는 "지인의 소개로 만난 A와 술자리를 가진 점에 대해서는 인정하지만 남녀간의 호감을 갖고 마음을 나눈 것이지 강제적으로 관계를 가진 것은 결코 아니다"라며 "이 점에 대해서는 결단코 한 점 부끄러움이 없으며 이는 수사과정에서 명명백백히 드러낼 것"이라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 후 박시후와 후배 K씨는 A양과 A양의 선배, 박시후의 전 소속사 대표 황모 씨가 합의금을 뜯어내려고 함께 모의해 사건을 꾸몄다며 지난 4일 이들을 무고 등 혐의로 고소했고, 황씨는 박시후를 무고로 맞고소한 상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