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부산 소외계층 어린이위해 '문화나눔' 나섰다

㈜넥슨커뮤니케이션즈(대표 강인수)는 14일 부산문화콘텐츠컴플렉스(BCC)에서 부산광역시사회공헌정보센터(이하 사회공헌정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나눔' 활동에 적극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공헌정보센터는 부산 지역 사회복지기관들과 함께 문화나눔 활동 지원대상을 모집, 선정하고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신개념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아츠랩(ARTS LAB)'의 첫 단계인 'A LAB'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더불어 BCC에 위치한 디지털 감성놀이터 '더놀자(the Nollja)'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넥슨커뮤니케이션즈는 사회공헌센터와협약으로 더놀자와아츠랩에소외계층초청을확대하고, 장애어린이에 대한 사회공헌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지난해 5월 개관한 더놀자에는 지금까지 24,000여명이 다녀갔으며, 30여개 기관에서 약 900명의 소외계층이 방문한 바 있다.
넥슨커뮤니케이션즈 이경준 본부장은 '사회적인 관심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도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바른 이용과 네티켓교육 등 양질의 콘텐츠를체험할 기회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역사회공헌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아츠랩은넥슨커뮤니케이션즈의 모회사인 ㈜넥슨(대표 서민)이 20년 가까이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서비스해오면서 축적된 전문적인 노하우에 예술 교육 콘텐츠가 결합된 신개념 교육 프로그램이다. 각종 도구를 활용한 신체활동을 통해 인터넷에 대한 개념과디지털 기기의 올바른 활용법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아츠랩 프로그램과 더놀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더놀자 홈페이지(http://thenollj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카오스온라인, 화이트데이 '미녀삼총사' 등장!
'카스 온라인' 신규 폭파미션 맵 '산토리니' 추가
던파, LTE급 성장 '시간의 문 WARP' 업데이트!
세가-넥슨-팜플, 물러설 수 없는 '카드배틀 전쟁'
넥슨, 스마트폰 TCG '마비노기 걸즈' 사전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