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대표 권혁빈, www.smilegate.com)는 2013년 3월 18일 오전 10시부터 제2회 게임공모전 접수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획과 그래픽 부문으로 나누어서 진행이 되며, 기획 부문의 경우 고등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기획 부문은 실제 게임개발에 적용 가능한 기획으로서 온라인 게임, 웹 게임, 스마트폰 게임 등 소재나 장르, 플랫폼 등에 관계없이 기획서를 제출하면 되고, 그래픽 부문의 경우 FPS장르에 한해서 참여 할 수 있다.







"제2크로스파이어 찾는다" 스마일게이트 공모전
접수는 3월 18일부터 4월 29일까지 스마일게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고 접수 작품에 대한 결과는 5월 30일에 발표된다. 각 부문별로 대상 5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하고, 스마일게이트멤버십(SGM) 참여, 입사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부여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일회성 포상을 하는데 그치지 않고, 보다 전문적인 게임 개발과 창업 지원을 위한 SGM과의 연계 또는 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1회 게임 기획 공모전 수상 팀 중 3개 팀이 SGM에 참여하여 6개월 간 게임 개발을 하였고, 스마일게이트 직원으로 입사한 경우도 있었다. SGM을 통해 실제 창업을 한 경우로는 '내가 그린 기린 그림'으로 유명한 어썸피스(AWESOME PIECE, 대표 김재우)가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그 동안 게임산업 인력과 콘텐츠의 확대를 통해 게임산업 발전에 앞장서기 위해 꾸준하게 산학협력 활동과, SGM, 공모전 등을 진행해왔다. 특히, 공모전은 열정을 가진 청년 인재들이 게임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부사장은 '스마일게이트는 연중 상시적으로 산학협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공모전과 SGM은 순차적으로 진행하여 두 프로그램의 연계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면서 '현재 SGM은 부산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3기를 진행한 만큼,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전 수상자들은 SGM 4기에 참여하여 창업까지 지원을 받을 수도 있으므로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게임 기획 부분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1회 공모전에서는 이화국문삼자매팀이 'The Guardian'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크로스파이어, 중국 동접 400만 명 돌파
'크로스파이어' 베이징서 400만 동접 축배
스마일게이트, '이제 '팜플'로 세계 공략!'
스마일게이트 'PK Project', 마블 캐릭터로 중무장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대표, 콘텐츠 대통령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