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그 군단이 몰려온다! '군단의심장' 출시 행사 공개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Ô)의 출시 행사를 현장에서, 또는 방송으로 함께 즐기자!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오는 3월 11일 한국을 포함해 미국, 프랑스, 호주, 싱가포르, 대만, 러시아, 브라질, 멕시코 등에서 동시 열리는 군단의 심장 출시 행사에 대한 상세 정보를 오늘 공식 발표했다. 각 지역별 군단의 심장 출시 행사는 블리자드의 개발자들과 주요 유통 파트너들이 함께하여 게이머들에게 '칼날 여왕' 사라 케리건과 함께 저그 군단을 하나로 합치려는 노력에 가장 먼저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세계 주요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군단의 심장의 출시 행사는 장장 21시간 동안 지속될 예정이며, 유명 e스포츠 인사인 숀 플롯(Day[9], Sean Plott)이 트위치TV(Twitch.tv)와 함께 온라인 상(http://www.StarCraft2.com/SwarmLaunch)에서 3월 11일 오후 7시부터 중계할 예정이다(한국 시간 기준). 해당 중계를 통해서 전 세계 시청자들은 호주, 한국, 프랑스 그리고 미국의 출시 행사를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으며, 독점 컨텐츠인 커뮤니티 제작 영상 및 최고의 프로게이머들이 참여한 '베타의 왕(King of the Beta)' 토너먼트도 볼 수 있다. 숀 플롯은 캘리포니아 어바인의 블리자드 본사 깊숙이 위치한 벙커에서 해당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시 행사와 관련하여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CEO 겸 공동설립자(Mike Morhaime, CEO and Cofounder of Blizzard Entertainment)는 '스타크래프트 커뮤니티는 군단의 심장 출시를 손꼽아 기다려 왔다'며 '그 기다림이 가치 있었다고 느낄 것으로 믿으며, 2주 후 펼쳐질 멋진 글로벌 행사를 통해 군단의 심장 출시를 축하하고 스타크래프트 사상 최고의 컨텐츠를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내 공식 출시 행사는 3월 11일 오후 7시부터 지하철 5호선 광나루역 근처에 위치한 유니클로 악스에서 시작되며 주소는 '유니클로 악스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319-33, Tel) 02-457-5114'이다.

출시 행사에서는 인기 e스포츠 해설진 전용준, 엄재경, 김정민의 해설과 이영호(KT_Flash), 김택용(SK Telecom T1_Bisu), 이제동(EG_JD), 정종현(LG-IM_Mvp), 장현우(Creator_Prime), 이승현(StarTale_Life) 등 국내 최고의 프로게이머들이 군단의 심장으로 펼치는 이벤트 매치가 펼쳐진다. 이벤트 매치는 군단의 심장에서 새롭게 소개되는 강력한 기능들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현장을 방문한 팬들을 위해 특별 선물 증정도 있을 예정이다.

2시간 동안의 출시 행사 이후, 오후 9시부터는 출시 행사 현장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군단의 심장 구매 기회가 주어지며, 출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블리자드 본사 개발자 및 유명 프로게이머들의 패키지 사인회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군단의 심장 공식 출시 행사에 참여하는 팬들에게는 권장소비자가 3만 6000원에 판매되는 일반판 패키지와 권장소비자가 7만 5000에 판매되는 소장판을 구매할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한정된 수량으로만 제공되는 소장판(Collector's Edition)에는 다음과 같은 게임 내 보너스 아이템이 제공된다:








저그 군단이 몰려온다! '군단의심장' 출시 행사 공개
▲ 스타2 군단의 심장 소장판

-개발 뒷이야기 DVD/Blu-ray: 개발자 코멘트, 성우 인터뷰, 그리고 커뮤니티 주요 인물들로부터 직접 듣는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의 자세한 역사와 함께 스타크래프트 세계에 깊이 빠져보십시오.
-소장판 사운드트랙: 군단의 심장 사운드트랙이 담긴 CD로 당신의 음악 콜렉션에 깊이를 더하세요.
-군단의 심장 아트북: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 제작 과정에서 탄생된 다양한 미술 작품들을 감상하십시오. 144페이지 분량의 고급 양장판 아트북에는 초기 스케치부터 최종 3D 렌더링까지, 게임의 시각적인 요소들이 모두 담겨 있습니다.
-저그 습격 마우스 패드: 이 소장판 마우스 패드는 저그 군단의 맹공속에 테란 자치령의 후퇴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토라스크: 여러분의 저그 울트라리스크 외형을 무시무시한 토라스크로 바꾸고, 군단에 맞서는 적들을 짓밟으십시오.
-스타크래프트 II 초상화 및 문양: 군단에 감염된 초상화와 문양으로 여러분의 온라인 프로필과 게임 속 군대를 꾸밀 수 있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애완 동물: 온몸에 항상 기쁨이 가득한 이 친구는 애완동물 대전에서 시원하게 폭발할 날만 고대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III 저그 칼날 날개와 깃발 인장: 칼날 여왕의 뜻을 기리는 의미로 저그 칼날 날개를 길러보십시오. 또한 고유한 인장으로 깃발을 장식하여 군단을 향한 자부심을 침략당한 성역 방방곡곡에 퍼뜨리십시오.


한편 군단의 심장에서는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에서 이어지는 이야기가 계속되어 케리건의 군단을 하나로 합치려는 노력과 아크튜러스 맹스크에 대한 복수에 대한 스토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약 20개의 새로운 캠페인 미션과 함께 플레이어들은 케리건이 은하계를 휩쓸며 독특한 저그를 그녀의 군단에 추가해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케리건이 미션을 거듭하며 점점 더 강해지는 것을 보며 그녀의 강력한 능력치의 특화 및 개인별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에 맞추어 변이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멀티플레이어에서는 전투를 위해 새롭게 적용되는 테란의 화염기갑병, 저그의 군단숙주, 그리고 프로토스의 폭풍함 등 새로운 유닛들이 있으며, 자유의 날개에 있는 유닛 중에서 새로운 능력들로 업데이트 된 유닛들도 있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II 플레이어들을 위해 새롭게 적용된 기능들에는 그룹 및 클랜 시스템, 순위에 대한 압박이 없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친선전, 다양한 지역의 플레이어들과 대전할 수 있는 글로벌 플레이, 새롭게 추가되고 세분화된 통계치 추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한 물리 엔진,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리플레이, 그리고 군단의 심장 플레이어들에게 개인별 온라인 프로필을 특화할 수 있는 레벨 시스템 등이 포함된다.

스타크래프트 II와 군단의 심장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StarCraft2.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글로벌 출시행사와 중계 방송에 대한 정보는 다음 주소(http://www.StarCraft2.com/SwarmLaunch)를 방문하면 찾아볼 수 있다.

많은 게임들이 동시에 개발되면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다양한 포지션에서 직원을 채용 중이다 – 채용과 관련된 추가 정보와 지원 방법에 대한 정보는 다음 주소(http://jobs.blizz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사상 최강팩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 온다
'군단의 심장' 팬아트 경연 '아이패드미니 받아볼까'
스타2 '군단의 심장' 특별한 새 기능 배워봐!
'스타2:군단의심장'에도 '레벨 시스템'이!?
2년만에 블리즈컨, 일곱 번째 축제 11월 팡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