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SS
문화

  ‘청순 VS 섹시’ 男의 선택은?

입력
2012-12-12 09:34:01
수정
2012-12-12 09:37:39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박진진 기자] ‘솔로지옥 커플천국’이라는 말이 뼈저리게 느껴지는 연말이 다가왔다.

2012년 한 해의 마지막 달을 집에서만 보내야 하는 솔로들. 밖에 나가면 길거리에는 온통 커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기 때문에 외출을 꺼리게 된다. 신나게 즐겨야 할 연말인데도 불구하고 심심하고 초라해 보이는 자신 때문에 화가 난다.

남자친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지만 정작 남자들이 원하는 포인트는 짚어내지 못한 것이 솔로가 된 가장 큰 이유다. 실제 남자들이 바라는 이상형은 두 가지로 나뉜다. 청순가련한 매력을 가진 여성스러운 여자와 관능미 넘치는 섹시한 여자.

정 반대의 이성 스타일을 가진 남자 두 명을 만났다. 보고 느끼고 생각하는 것이 각기 다른 그들이기에 이상형 또한 달랐던 것. 왜 청순한 여자, 섹시한 여자를 선호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청순한 매력을 가진 ‘진짜’여자


“여자를 처음 만났을 때 외모를 아예 안 본다는 것은 거짓말이야. 나도 시각적인 것에 민감한 남자이기때문에 얼굴에 눈이 가기 마련이지. 진한 화장을 한 여자보다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여성스러움이 묻어나는 여자에게 끌리는 것 같아. 무엇보다 착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풍긴다면 첫 눈에 반 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

결혼 적령기가 다가온 33세 조동환(노원구)씨의 이야기다. 어릴 적에는 자신보다 인상이 강하고 재미있는 이성친구를 선호했지만 나이가 들면서 생각에도 변화가 생겼다. 평소 활발한 성격인 그는 성격이 비슷한 여자보다 조용하고 여성스러운 매력으로 자신의 모자란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여성을 선호하게 되었다.

보편적으로 남자들은 나이가 들면서 청순하고 참한 여자를 찾는다. 첫 눈에 봤을 때도 여성스럽고 성숙한 이미지를 풍기는 여성에게 이끌린다. 때문에 여성들도 제 나이에 맞게 세련되고 차분한 모습을 연출한다.

특히 여성스러움을 살려주는 내추럴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피부 표현이다. 물을 머금은 듯한 촉촉한 피부 표현이 관건인 것. 요즘 같이 추운 겨울철에는 수분 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발라주면 보다 윤기 있는 피부로 연출할 수 있다.

이제는 섹시한 ‘여우녀’가 대세!


“누나에 대한 환상을 가지고 있다. 나보다 나이가 조금 많은 연상의 여인에게서 몽환적이고 섹시한 분위기가 풍길 때 절로 호감이 생긴다. 섹시함을 너무 드러내는 것 보다 몸에 베인 행동에서 자기도 모르게 은근히 뿜어져 나오는 여자가 매력적이다”

군 입대를 앞둔 21세 박용우(중구)씨는 은근히 섹시한 매력을 가진 여성을 선호한다. 청순한 모습만 보여주는 여자는 내숭을 떤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연상에 대한 연하남의 로망이 더해져 의지할 수 있는 여성을 원한다.

섹시한 매력으로 남자를 사로잡고 싶은 여자라면 스모키 메이크업과 레드 립은 필수다. 싸이 말춤녀로 유명한 고원희는 섹시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디어베리 ‘래쉬 멜로우 마스카라’를 즐겨 사용한다.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해 보다 또렷하고 섹시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다.

디어베리 관계자는 “연하남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제 나이보다 성숙하고 세련된 섹시함을 가진 여자다. 그윽한 눈빛으로 남심을 사로 잡기 위해서는 마스카라와 아이 라이너를 이용해 눈 화장에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피부는 도자기를 빚은 듯 매끈하게 표현하고 눈 꼬리를 뒤로 올려 빼면 그윽한 캣츠 아이를 완성할 수 있다. 여기다 ‘래쉬 멜로우 마스카라’로 즉각적인 풍성함과 또렷한 컬러감을 가진 속눈썹까지 연출한다면 보다 고혹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 디어베리,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왜 해외 관광객들은 ‘명동’에 열광하나?
▶걸그룹 컬러 헤어, 10분이면 가능하다고?
▶미국발 상남자의 습격, 제이 마뉴엘이 한국에 온다!
▶장동건도 그루밍 족? 촉촉한 남자의 무한 매력
▶동물 실험에만 5억마리? 착한 뷰티 브랜드 “뿔났다!”
댓글쓰기 한국경제 전체기사보기

오늘의 핫이슈

텐아시아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기사구입문의 구독신청

새누리당의 차기 대선 주자로 누가 유리하다고 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올 연말 코스피지수를 얼마로 예상하십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군 복무기간 학점 인정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사진

  • 사진

투표하기 결과보기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더보기

한경+ 및 초판서비스 출시 안내

책이야기

더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