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생기있는 동안 얼굴의 비밀 '자가 지방이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여성들의 미용에 대한 관심사 중 하나는 주름 없이 탱탱한 피부다.

    입가의 팔자 주름이나 눈가, 이마 주름 등은 나이가 들어 보이는 요소 중 하나다. 주름을 완화하기 위한 시술로는 보톡스, 필러, 자가 지방이식 등이 있다.

    그 중 자가 지방이식은 환자 본인의 지방을 이용하여 시술한다는 점에서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식하는 지방은 주로 복부나 허벅지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미세지방으로 분리하여 주입한다. 주입하는 지방의 양은 꺼진 정도나 크기나 부위에 따라 다르다. 이마 이외에도 주름이나 꺼진 볼, 눈 밑 애교 살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된다.

    과거에는 실리콘 보형물이나 콜라겐 주사 등을 많이 이용했다. 그러나 이러한 물질은 자기 피부조직과는 다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단점이 있어 지금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반면 자가 지방이식은 자신의 생체 조직에서 추출한 지방으로 실시하여 이물질 반응이 일어나지 않으며 시술 후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붓기도 오래 가지 않는다.



    자가 지방이식 시술 후에는 이식 된 부위가 눌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이틀 정도 냉찜질을 해줘야 한다. 전문의는 “지방이식은 다른 시술에 비해 섬세한 시술 능력과 효과에 대한 부담이 있는시술이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상담 시 충분한 수술 전후 주의 사항에 대해 설명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자가 지방이식 시술에서 이식된 지방은 2 ~3개월 내로 30~40%정도가 흡수될 수 있고 개개인의 생착율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2회 이상 주입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시술 후에도 적절한 운동과 호박즙, 콩해조류 등의 섭취로 성형 후 붓기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얼굴마사지 및 경락 마사지는 피해야 한다.

    [도움말 = 현대미학 성형외과 의원]

    ADVERTISEMENT

    1. 1

      암 환자 임상시험 문턱 낮춘다…"초기 암 환자도 참여 가능"

      '말기 암 환자'만을 대상으로 임상 참여를 허용해 온 국내 항암제 임상시험의 문턱이 대폭 낮아진다. 이에 따라 획기적인 신약이 개발됐다는 뉴스를 접하고 희망을 품었다가 까다로운 임상시험 참여 조건 때문...

    2. 2

      "매장 다 돌았는데 없대요"…'스타벅스' 또 대박 났다

      “근처 스타벅스 매장을 다 돌았는데 전부 품절되고 없어요.”25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맘카페 등 온라인상에선 이 같은 게시글을 어렵잖게 찾아볼 수 있다. 스타벅스가 내놓은 최신 굿즈 얘...

    3. 3

      [전시]앉음을 통한 몰입, 하이커그라운드의 '나의 살던 동네는'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하이커그라운드에서 25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나의 살던 동네는 – 마이 토포필리아(My Topophili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