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광학 의료솔루션 전문기업인 ㈜루트로닉 (대표이사 황해령, http://global.lutronic.com, 085370)은 美 현지의 Global R&D Center 와 공동으로 개발한 ‘ADVANTAGE’가 美 FDA 와 유럽연합 CE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모용 장비로 승인을 받은 ‘ADVANTAGE’는 루트로닉이 美 R&D 센터와 오랜 기간 동안 연구, 개발을 통해 내놓은 야심작으로 플렛폼 형식의 다기능 장비로 향후 개발될 여러 가지 핸드피스에 따라 시술 적용범위가 다양해 질 수 있는 장비이다.

특히 ‘ADVANTAGE’는 고출력 다이오드 레이저로, 조사면적이 다른 두 개의 핸드피스 (선택 사용 가능)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부 표면을 냉각시킬 수 있는 냉각 팁이 직접 피부에 닿아 표피를 차갑게 하는 것이 특징이며, 경쟁사 대비 높은 에너지 Fluence로 경쟁 제품의 좁은 Spot Size에 비해 더욱 넓은 조사가 가능하다.

2010년 보스톤컨설팅그룹에 의하면 본 제품의 적용 대상인 제모 시장은 레이저 및 빛 에너지를 이용한 미용 치료의 전세계 시장 중 두 번째로 큰 3억불 규모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그 수요는 매우 큰 것으로 조사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제모 장비의 스텐다드로 여겨지는 경쟁사 장비보다 성능을 향상시켰으며,시술시간을 단축함과 동시에 편리성 또한 향상시킴에 따라 경쟁사 제품을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개발 중인 제모 핸드피스 외에 다른 목적의 여러 가지 핸드피스를 개발 함으로써 시장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시술에 변형 적용 가능하므로 향후 이 제품의 잠재 성장성은 매우 높다고 본다. 또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하이파워 다이오드 레이저를 개발한 것에 의미가 있으며, 내적으로는 플렛폼 형식의 다목적 장비의 개발에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라고 밝혔다.

한편, 동사는 ‘eCO2’ 제품이 5월 말경, ‘SPECTRA’ 제품이 7월말 경 중국 인증인 SFDA 인증을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향후 본 인증을 획득할 경우 중국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