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브랜드대상]

국비지원 취업교육 및 대학전문 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양성소 인천 최강간호학원.

대학진학이냐, 취업이냐의 기로에서 고민하고 있는 영혼. 혹은 취업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있는 사람, 재취업이나 이직을 희망하는 주부들에게 매력적인 직업이 바로 간호조무사다. 특히 국비로 하는 실업자 계좌제(내일배움카드제)과정이나 재직자 환급과정은 직장을 다니면서 간호과정을 배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과정이다.

노동부 지정 교육기관 최강간호학원(대표 강현숙, http://www.ck1004.kr/)이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설문조사를 통해서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 대상] 교육/특성화교육부문을 수상하며 최강의 국비지원 교육기관임을 입증받았다.

최강이라는 이름답게 최강의 실력 있는 간호인 양성소 인천 최강간호학원은 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건강검진코디네이터, 메디컬스킨케어, 치과전문간호, 피부미용국가자격증 대비 등 테마별 전문교육과 간호체험학습, 간호체험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간호를 꿈꾸는 이들에게 가르침을 주고 있는 간호학원이다.

병원환경의 실습실 완비하고 있는 최강간호학원은 특성화된 평생교육시스템 구축하고 있는 취업교육기관이자 대입전문학원이다. 간호과, 물리치료과, 치기공과, 치위생과 등 보건대학, 간호와 관련한 학과의 입시 역시 지도하고 있다.

2001년 간호조무사 과정을 개설한 이후, 2002년부터 인천시내에 우수 장학생 선발로 무료교육, 청소년 성교육실시, 인천시 청소년 상담지원센타 협약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인천세무고등학교, 인화여자고등학교와 산학협력 체결하여 간호체험교육실시하고 있다. 또한 부평구 의사회와 취업, 교육 업무협력 체결, 2010년, 2011년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관리 공단이 주최한 우수프로그램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인정받으며 알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강간호학원은 지난 2010년부터 실업자 국비 직업능력개발 계좌제를 승인 받아 병원코디네이터(서비스, 매니저)과정, 간호조무사과정, 전국최초의 피부비만 전문 간호조무사과정 등 총 4개의 과정을 실업자 국비계좌제(내일배움카드제) 승인을 받아 수강생들에게 혜택을 주고 있다.

최강간호학원은 인천시내 가톨릭대학 성모병원과 협회 10곳 이상의 서비스산업현장과 협약을 맺어 현장과 연계된 전공심화과정 운영하며 세계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해외(싱가폴 파크웨이 컬리지와 협약)전문 취업반 구성하고 있다. 또한 체계화된 취업시스템을 이용한 맞춤 취업교육 실시하며 국가기술자격 및 면허 취득을 위한 리콜제(자격증 탈락 후 무상교육)를 실시한다.

각 분야별 최고의 선생님들이 가르치는 최강간호학원은 질 높은 수업내용과 동시에 자격증 취득, 무수능 무시험으로 대학 진학, 본인의 적성에 맞는 취업과 아르바이트까지 가능하여 예비고 3학년 재학생, 주부 및 재취업자 등 많은 사람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다가올 9월 22일에는 국비 피부비만간호조무사과정 실업자반과 병원코디네이터 실업자반이 개강을 할 예정이며 일반 신입생 전원에게 치과전문, 피부비만전문간호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하니 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취업에 뜻이 있거나 간호 관련 학과로 진학을 하고 싶은 이들은 최강간호학원의 문을 두드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