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같이 언론을 통해 들려오는 한국 가수들의 해외 활동 소식. 실제 중국, 태국 등 주로 아시아 권에서 인기를 누리던 K-POP은 최근 멀리 유럽과 남미까지 접수하며 세계를 무대로 K-POP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음악채널 Mnet에서는 지난 6월 29일 일본 요요기 경기장 제 1체육관에서 일본 1st 전국 아레나 투어 콘서트를 가졌던 소녀시대와 동행, 일본 내 불고 있는 소녀시대 열풍을 직접 체험해 봤다.

제작진은 일본의 문화 중심지 신주쿠, 시부야, 하라주쿠, 신오호쿠보 등을 직접 방문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일본인들과 직접 만나, 어느새 그들 삶에 깊고 파고들어 젊은이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도 바꿔 놓은 한국의 인기 아이돌 그룹 ‘소녀시대’의 매력이 무엇인지 한류 리포트 Mnet 'BOOM the K-POP'을 통해 최초 공개한다.
1부 ‘당신은 소녀시대를 알고 있습니까?’ 라는 부제로 일본내 불고 있는 소녀시대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왜 그들은 소녀시대에 열광하는 지에 대해 알아본다.

2부에서는 ‘지금은 소녀시대!’ 에서는 단순히 인기를 넘어 이제는 일본 내 팬 문화와 넓게는 20대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까지도 바꿔 놓은 소녀시대의 파워를 체감해 본다.

제작진은 “그 동안 한국과 일본의 팬 문화는 많이 달랐었다. 한국 팬들이 그룹으로 활동한데 반해 일본 팬들은 개별 활동이 많은 편이었다. 하지만 한국 가수들의 일본 내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본의 팬 문화 역시 한국 팬 문화를 고스란히 닮아 가고 있다”고 전했다.

뿐 아니라 “소녀시대는 한국과 달리 일본에서 10~20,30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데, 그 인기가 단순히 노래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소녀시대의 패션을 따라하고 그들의 화장법을 흉내내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까지 변화 시키고 있다”며 “그 동안은 국내 언론을 통해 단순히 한국 가수들의 해외 활동 소식이나 인기 정도만이 보도됐었다면, ‘BOOM the K-POP에서는 소녀시대를 통해 제작진이 일본 내 한류의 열풍을 직접 체감, 이를 리얼하게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