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의 멤버 양요섭이 부활의 명곡 '희야'를 보사노바 풍으로 재해석했다.

18일 방송된 KBS2TV '자유선언 토요일-불후의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에서는 한국 록의 전설 '부활'을 초대해 명곡을 노래하는 2차 경연이 시작됐다.

이날 2AM 이창민은 '네버엔딩스토리(Never Ending Story)'를, 비스트의 양요섭과 씨스타의 효린은 '희야'를, 슈퍼주니어 예성은 '사랑할수록'을, 샤이니 종현은 '론니나잇(Lonely night)'을, 시크릿 지은은 '회상3'를 선택해 6명의 아이돌 보컬이 자존심을 걸고 새로운 전설을 노래했다.

이날 첫번째 무대에 선 양요섭은 같은 곡을 선택한 씨스타 효린을 견제하기도 했다. 양요섭은 리허설 중인 효린의 음악을 들은 후 "완전 다른 희야인데요, 난 내것나 연습해야지"라며 포기한 듯 돌아섰다.

양요섭의 '희야'를 편곡한 스노우 핑거는 "감성적인 편곡으로 해봤다. 하지만 양요섭 나이에는 그 감성을 다 전달할 수 없어 기타리스트 함춘호씨를 모셨다"라고 전했다.

양요섭의 '희야'는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편안한 음악으로 다가왔다. 무엇보다 함춘호의 아름다운 기타 선율이 듣는이의 귀를 즐겁게 했다.

양요섭은 노래 중간에 연신 미소를 띄며 노래를 부르는 등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이에 양요섭은 "리허설때는 편하게 하지 못했는데 함춘호 선생님께서 눈을 보고 노래를 했으면 좋겠다라고 해주셨다. 알겠다고 했지만 못 그럴것 같았다"라며 "하지만 막상 함춘호 선생님의 눈을 보니 편안해 졌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