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영주 223수 만에 불계승…아마 최강자 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영주(19 · 이세돌 바둑도장)가 제35기 아마여류국수에 등극했다.

    이영주는 1일 한국기원 2층 특별대국실에서 열린 '농심 새우깡배 제35기 아마여류국수전' 여류국수부 결승전에서 김여원(21 · 유창혁 바둑도장)을 223수만에 흑 불계승으로 따돌리며 아마추어 여성바둑 정상에 올랐다. 이영주에게는 상패와 연구비 200만원,준우승한 김여원에게는 상패와 연구비 50만원이 주어졌다.

    이영주는 "지난 대회에서는 아깝게도 준우승에 그쳤기 때문에 올해는 꼭 우승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며 "어머니가 보내주신 응원문자가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올해 35기를 맞은 농심새우깡배 아마여류국수전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농심이 후원하며 대한바둑협회와 한국여성바둑연맹이 주관하는 아마추어 여류바둑 최고 권위 대회다. 3급 이상이 참여하는 여류국수부에는 이영주를 비롯해 72명이 참여했으며 6개 부문에 5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조건호 대한바둑협회장은 "여성바둑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도움으로 곧 바둑세계화란 숙원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는 11월 개최되는 중국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도 여성 바둑인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각 부문 우승 및 준우승자 명단.


    △여류국수부=이영주(이세돌 바둑도장) 김여원(유창혁 바둑도장) △일반부 A조=조은설 최난희 △일반부 B조=오숙영 김현숙 △일반부 C조=김단비 강정열 △학생부=김다빈(검정고시) 설다은(영광중3) △꿈나무부=권가양(성남 미금초4) 이도현(일곡초3)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민체육진흥공단-국립암센터 공동연구 성과 공유회 개최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과 국립암센터가 18일 서울 올림픽회관에서 개최한 ‘암생존자 체력 연구 성과 공유회’에서 암 치료가 종료된 암생존자의 체력이 일반인보다 전반적으로 낮다는 연구 결과를 ...

    2. 2

      '시민과 함께' 파주 프런티어FC, K리그2 준비 현황 보고회 개최

      프로축구 K리그2(2부) 최초 스페인 감독 선임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파주 프런티어FC가 오는 24일 오후 4시 파주NFC 컨퍼런스룸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K리그2 준비 현황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보고회...

    3. 3

      이창호, 조훈현 꺾고 최다승 기록 '눈앞'

      한국 바둑의 ‘살아있는 전설’ 이창호 9단(오른쪽)이 통산 최다승 기록 경신을 눈앞에 뒀다.이 9단은 17일 경남 사천시 항공우주과학관에서 열린 ‘2025 사천 방문의 해 스페셜 매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