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성장 가도 달리는 '글로벌 4대 테마'에 집중투자

증권사 추천 상품·서비스

NH-아문디 올셋
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
NH투자증권은 ‘혁신적 변화’ 테마에 투자하는 ‘NH-아문디 올셋 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이 펀드는 향후 글로벌 성장과 투자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4개 테마인 △디지털 경제 △4차 산업혁명 △생명과학 및 헬스케어 △지구·환경 테마에 투자하는 펀드다. 4개 테마 내 28개 하위 테마에 투자해 장기적인 수익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디지털 경제’ 테마에는 핀테크(금융기술), 클라우드, 공유경제, 빅데이터 관련 종목 등이 포함돼 있다. ‘4차 산업혁명’ 테마는 전기자동차, 자율주행차, 드론(무인항공기), 인공지능(AI) 관련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생명과학·헬스케어’ 테마는 바이오 테크 및 헬스케어 관련 종목이 타깃이다. ‘지구·환경’ 테마는 태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와 셰일가스 관련 종목이 투자 대상이다.

국내에 출시돼 있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펀드는 정보기술(IT) 업종이나 특정 섹터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글로벌디스럽티브 펀드는 IT나 일부 기술주에만 투자하지 않고 더욱 광범위한 테마에 투자하는 게 차이점이다.혁신적 변화는 국내에선 최초로 도입된 테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관련 펀드가 총 11개, 설정액 1조5000억원에 달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펀드는 아문디자산운용그룹의 테마투자 전문 계열사인 CPR자산운용이 위탁운용한다.

2016년 12월 설정된 CPR ‘글로벌 디스럽티브 오퍼튜너티 펀드’의 운용 규모는 11억6000만유로(약 1조5000억원) 수준이다. 설정 이후 수익률은 최근 1년 21%(지난달 말 기준)다.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김동현 기자 3code@hankyung.com

핫이슈